서울성모병원,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서울성모병원,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 개최
11월 6일 대강당…심혈관·대동맥·말초혈관 질환 증상·진단·치료법 등 소개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11/01 [15:00]
【후생신보】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병원장 장기육)이 오는 11월 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를 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심혈관 질환에 관심이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 최고의 심혈관 질환 전문 교수진이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에서는 심혈관, 대동맥, 말초혈관 질환의 증상, 진단, 치료 방법 등을 쉽게 설명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건강강좌에서는 ▲심부전이란 무엇인가?(윤종찬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심방세동의 치료(김성환 순환기내과)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예방 및 관리(추은호 순환기내과) ▲대동맥질환 바로알기(홍석범 심장혈관흉부외과) 등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혈관외과 김장용 교수는 ‘다리혈관 질환의 이해’를, 재활의학과 남경은 교수는 ‘심장 재활 바로 알기’에 대해 설명하며 심장에서 말초혈관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후생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